격동현상이란?

격동현상이란?

소리가 들리는 크기가 일정하지 않고 같은 크기의 소리인데도 크게 들렸다가 곧 바로 작게 들렸다 하는 달팽이관의 과민현상을 말합니다.

아니면 어떠한 일정 소리에 대해서 귀가 과민하게 반응하면서 귀에서 굉음이 나 천둥 치는 소리가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이비인후과 학회에도 보고된 경우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따라서 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들도 환자분이 진료 중에 이러한 증상에 대해 얘기를 해도 잘 이해를 하지 못합니다.

이유는 연구된 바가 없고 학회에 보고된 바가 없기 때문이지요.

귀울림의 사례와 비슷한 경우라 할 수 있겠지요.

특히 이러한 현상에 대해 알지 못하기에, 왜 그런지도 청력 검사 결과가 격동현상의 경우 어떻게 나타나는 지도 전혀 알지를 못합니다.

그러나 소리박사는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를 보면 환자분이 증상에 대해 잘 설명을 못 해도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지금 이러이러한 현상이 있지 않느냐고 물어보면 맞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병원에 가서는 설명을 해도 잘 이해를 못했는데 신기하다고 합니다.

그럼 소리박사는 어떻게 아느냐고 반문 하실 겁니다.

오랜 시간 많은 환자분들을 대하고 그 분들에 대해서 연구를 한 결과에 따른 것이지요.

물론 의사선생님들이 격동현상에 대해서 알고 있다 하더라도 이를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기에, 아나 모르나 결과는 별로 달라질 것이 없지만, 그래도 환자분이 증상을 설명할 경우, “어떤 병이다” 라고는 말 해 줄 수가 있어야 하는데 그도 저도 안 되니까 환자분들은 의사선생님 조차도 이해를 못하시고 원인에 대해 시원한 답을 못해주시니 마냥 답답만 할 따름이지요.

소리박사에도 이런 환자분들이 자주 오십니다.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면 어느정도 이해를 하십니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은 한 두 번 소리박사를 찾음으로써 그러한 현상이 없어집니다.

이렇듯 격동 현상을 한, 두 번 방문으로 없애드리면 무척 신기해 하고 소리박사에 대해 무한한 신뢰를 갖게 되지요.

답답해 하지 마시고 소리박사를 찾으셔서 상담하십시오

검사 및 상담은 무료입니다.

절대로 부담가게 하지 않습니다.

마음 편히 오셔서 상담하시고 오시는 것이 불편하시면 먼저 전화로 상담하십시오. 

언제라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