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소리닥터한의원(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이용자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전자우편 주소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위와 같은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계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인터넷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웹페이지 이용자 (이하 ‘이용자’)” 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아이디 (이하 ‘계정’)” 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계정정보 (이하 ‘계정정보’)” 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지득하게 되는 이용자의 인적 정보를 포함하여, 계정, 서비스 이용 정보, 결제정보, 또는 이들과 관련한 정보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 (이하 ‘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비밀의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사용자 캐릭터 (이하 ‘캐릭터’)” 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직접 선정하고, 조종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5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제6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이용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이용자는 법률상, 계약상의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홈페이지상에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자의 신청절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게 온라인 상으로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로 정한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며, 이용자 본인의 탈퇴신청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서류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인 등)

1)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동의한 이후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별도의 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미 승낙한 이후에 아래 각 호에 해당하였다는 사실이 드러난 경우에는 그러한 승인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권고 및 회사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범위, 시간, 횟수 등에 차등을 두어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0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0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0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즉, 이 약관이 금지하는 위반행위를 행함으로 인하여 회사로부터 계약의 해지, 해제, 서비스 중지에 이르는 조치를 받은 이용자가 보유하거나 보유하기를 원하는 다른 계정의 경우

04. 범죄의 목적,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 및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05. 부정한 용도 혹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06. 기타 이용자의 중대한 귀책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9조 (계정과 비밀번호)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일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승인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회사로부터 승인된 계정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계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0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편의를 위하여 부득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여 결정한 경우

02.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기획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2) 이용자가 신청한 계정이 관계법령 또는 회사정책에 따라 변경해야 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한 사람이 생성할 수 있는 총 계정의 수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하여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이용자의 계정은 이용자 본인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사용허락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이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한 경우, 그러한 제3자가 이용자의 계정을 사용하던 중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행위로 계정의 이용이 제한되더라도 회사는 이를 이용자 본인의 위반 행위로 간주하여 계정 이용에의 제한 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연락정보 등의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된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직접 정하며, 이용자가 변경을 원하는 경우 혹은 회사가 보안상의 이유로 이용자에게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계정과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그리고 이용자가 이용자의 계정 관리를 소홀히 하여 입게 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등록정보, 계정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과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이용자 정보가 노출된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 내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 만이 보유하고 적법하게 권한을 보유한 제3자를 제외하고는 누구에게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법령위반, 약관위반, 이용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에 한해서 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채팅 내용을 열람한 사실,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이용자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을 위해 이용자의 PC사양 및 운영체제, 브라우저 기타 시스템 정보, 지역 및 언어설정, GUID(Globally Unique IDentifier, 전역고유식별자), 제품 식별정보, 기타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설치 및 이용 시에 이용자 PC의 일부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Grid Computing, 분산처리시스템과 같은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이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이용 및 관리)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01. 불법적이거나 위협 및 협박, 욕설이나 외설적인 언사를 사용한 경우

02. 같은 내용의 글 또는 댓글을 반복하여 게시하는 경우

03. 음란성, 혐오성, 타인 비방 및 비하 발언으로 불쾌감을 주는 내용인 경우

04. 특정 개인 및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내용인 경우

05. 사실 확인이 불가능한 허위 사실을 게시한 경우

06.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가 포함된 경우

07. 타인의 저작권 혹은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불법자료 유통과 관련된 내용인 경우

08. 운영자 및 회사 임직원 사칭 의도가 명확하여 혼동을 주는 내용인 경우

09. 악성코드 배포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경우

10.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11. 지역 감정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인 경우

12. 실정법상 명시된 정치, 종교, 사상 등에 대한 내용인 경우

13. 인종이나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인 경우

14. 게시판을 통한 계정공유 및 거래 시도와 관련된 내용인 경우

15. 일반광고(영리가 포함된 상업적 목적의 글, 일반적인 사이트 홍보 및 가입 유도)

16. 시스템 및 버그 악용 방법 및 비공식 프로그램 유포하는 경우

17. 이용자간 분쟁을 유도하거나 분쟁으로 인한 부적절한 내용인 경우

18.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성된 내용인 경우

19. 약관 및 운영정책,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20. 기타 고의로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 제3자, 또는 다른 이용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영상, 문자, 그림, 음성 및 이들의 조합을 포함)은 검색결과, 정보성 전자우편, 서비스 및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검색결과에서의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조항은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에서 탈퇴한 이후에라도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의 게시물을 포함한 저작물을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임의가공, 복제, 공중송신(전송, 방송 포함), 출판, 배포, 발행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공중에 배포, 유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회사가 공개를 허용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재편집을 하여서는 아니되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 활용하거나 제3자 혹은 공중에 유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는 게시물이 본 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하거나,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의 저작권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 또는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미풍양속 저해 등의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거나 그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다른 게시공간으로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가상 자산에 대한 권리)

1) 가상 자산(아이템, 머니 등)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로써 화폐나 현실의 재산이 아니고, 이에 대한 소유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방식과 기간에 따라 가상 자산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제한적으로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 혹은 제3자에 대하여 이에 대한 소유권 등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즉,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가상 자산의 온라인상 사용권을 제한된 형태로 부여받으며 이러한 권한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 자산을 일정 기간 동안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또는 서비스에서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사용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이용자는 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매매, 대여, 이용하게 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의 일부, 파생물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가 보유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 하에 이 약관에 따라 이를 이용할 권한만을 부여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 가상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현저히 불리한 조정의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중대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그러한 조정 이전 또는 조정 이후에 이용자에게 고지를 합니다.

4)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경우, 그러한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가상 자산 데이터 등은 별도의 고지 절차 없이 언제라도 소실, 삭제 혹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사이트의 개편과 분리)

1) 회사는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수시로 서비스를 추가, 수정, 분리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상당한 기간을 두고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홈페이지 및 서비스와 관련한 사이트를 개편하거나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극적으로 공지하며, 이용자가 개편되거나 분리된 사이트에서 원활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본 서비스의 주요한 내용인 프로그램 및 그 부수물에 관한 권리(캐릭터, 시나리오, 디자인, 애니메이션, 음악, 효과 기타 서비스와 관련한 일체의 권리) 및 이용자의 캐릭터, 캐릭터 명칭, 아이템 등 서비스 내 모든 정보는 회사 또는 특정 저작권자가 일체의 권리 및 권한을 가지며,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에서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합리적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운영상?기술상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의 처리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이의 사유와 처리에 소요되는 예상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통지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이용자 본인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제3자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계정이 등록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 및 제3자의 정보를 이용정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공지사항, 주의사항 등을 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특히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정의 삭제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그리고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이용자가 행한 위반행위에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이용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충분한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01. 이용 신청 (가입 신청) 또는 이용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02. 다른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03. 이용자 계정 및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04. 이용자 계정의 아이템, 머니 등 가상 자산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05.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0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07.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08. 이용자 자신 또는 제3자가 개발하거나 배포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로서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서비스 내에서 권한 없이 관여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사용, 배포하거나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09.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머니, 아이템 등 가상 자산을 취득하는 행위

10.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1.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사실상의 영업 활동이 이루어 진 경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인하여 회사에 경제적 손실, 이미지의 실추 등의 손해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이와 더불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2.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5.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6.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7.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8. 범죄와 결부된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행위

1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2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이용자는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01.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0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03. 인종/국적/지역/문화/성/신체 및 정신장애/연령/종교 차별적인 내용

0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05.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06.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

07.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0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09. 다른 이용자를 음해하는 내용

10. 회사가 인정하는 공식 운영자의 아이디를 사칭하는 내용

11.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

12. 서비스 내 아이템 명칭등과 관련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혼동을 초래할 수 있는 내용

13.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6) 이용자는 홈페이지 혹은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제반 정책 및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0조(UCC IP콘텐츠의 특칙)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는 이용자가 콘텐츠(이미지 파일 등)를 게시, 업로드 하는 등의 이른 바 UCC(User Created Contents)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이용자가 게시하는 콘텐츠를 “UCC IP콘텐츠”라 합니다 (이하 ‘UCC IP콘텐츠’).

1) 이용자는 이러한 UCC IP콘텐츠를 아무런 제한 없이 서비스의 일부로서 사용, 재사용하거나 양도, 복제, 공개, 전송할 수 있는 비독점적인 권리를 회사에 대하여 부여합니다. 이러한 권리는 이용자가 UCC IP콘텐츠를 삭제하거나 계정을 삭제하는 경우 종료합니다. 다만, UCC IP콘텐츠는 회사에 의하여 서비스의 일부로서 보관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게시한 UCC IP 콘텐츠는 서비스 내에서 누구에게나 보일 수 있으며, 스크린샷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 의하여 복제, 저장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UCC IP콘텐츠가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특히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01. 이용자는 다른 사람의 권리(저작권, 상표권, 의장권, 초상권 등 기타의 지적재산권, 개인정보 등 사생활 관련 권리 등의 제반 권리를 말합니다)를 침해 또는 위반하거나 법률에 위배되는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이와 관련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UCC IP콘텐츠를 임의로 삭제, 제거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03. 이용자가 다른 사람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에 제한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0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허가를 받지 않고 회사 혹은 홈페이지의 저작권이나 상표권, 로고 등과 혼동되는 표현이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21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서비스의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거나,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을 상시 변경하고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의 일부를 추가하거나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중요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이내에 공지사항 혹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서비스의 정기 또는 수시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운영에 관한 사항, 이벤트에 관한 사항, 정보 업데이트 및 내용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수시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로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이를 장기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청소년보호 등을 위한 회사의 정책 및 관계 법령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이용자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 횟수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그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24조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도중에 특정한 광고가 노출, 게재될 수 있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일부 콘텐츠의 출처표기, 광고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 혹은 웹페이지 등으로 연결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 연결 혹은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 거래, 교신하여 발생한 손해나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의 발견 또는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하거나 이의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 조항,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사항을 어기거나, 혹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경고 혹은 해당 이용자의 계정 이용의 중지 혹은 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위반행위를 한 이용자에 대하여 사전 통지를 한 후, 그 위반의 경중을 가려 경고 조치, 서비스의 이용의 잠정적 정지 혹은 계약 해지 등을 결정하도록 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의 제한 조치에는 이용자 계정 내의 캐릭터, 아이템, 유/무료 콘텐츠에 대한 조정 혹은 이의 사용제한이 포함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이 서비스 이용정책을 위반한 이용자가 가상 자산 데이터(서비스 콘텐츠 포함) 등에 대하여 입은 이용권 소실, 포인트 소실 등에 대하여 보상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 조항,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사항을 어기거나, 혹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가 이 약관에 의거하여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 중지 조치 등을 취함에 따라 해당 이용자가 보유하는 서비스 내의 가상 자산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데이터 소실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별도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또는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서비스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을 위반한 가상 머니 중개, 알선, 매입 등과 같이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또는 서비스 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운영자 사칭, 서비스내 사기, 반복적 버그 악용 등), 그리고 사전 경고조치를 행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운영 질서를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의 중대한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로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등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의 경고 조치 없이 즉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잠정적으로 중지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 가상 머니 등의 가상 자산 데이터, 캐릭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 삭제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가상 자산 데이터 등과 관련한 손실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어떠한 형태로도 보상, 배상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의 계정이나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유출되어 부정 사용 되었다는 객관적?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 혹은 제3자가 이용자의 계정을 부정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 약관 위반행위를 한 경우, 혹은 회사가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계정으로서 해당 위반 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계정에 대하여도 건전한 질서 유지를 위하여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용자는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이의를 제기하거나 소명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불량이용자 제재정책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을 별도로 마련하여 공지합니다. 이러한 정책은 본 약관상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구체적인 조건 및 세부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혹은 서비스 내 클라이언트 등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알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8)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사이버 고객센터,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26조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상의 메뉴를 이용하여 이용계약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 및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고지 없이 연속하여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 누적하여 서비스가 중지되는 장애가 72시간을 초과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기간제(정량) 상품을 이용하는 이용자는 해당 계정에 대하여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한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5 장 환불 및 청약철회

제27조 (환불)

1)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아래 각 호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01. 정량제 상품: 정량제 상품의 가액에서 이용한 요금(기준: 분(分) 단위)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정량제 상품의 유효기간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날(또는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해당 상품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02. 정액제 상품: 정액제 상품의 가액에서 이용한 요금(기준: 일(日)단위) 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03. 부가서비스: 부가서비스는 특성상 1회의 사용으로 인하여 해당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므로, 이용자가 해당 부가서비스를 적용하기 이전에 한하여 환불합니다. 부가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주된 서비스에 부수적인 기타 서비스, 또는 아이템 등 콘텐츠의 판매를 포함하고 이에 국한되지 않으며, 회사는 특정 부가서비스를 구매와 동시에 사용되는 형태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제28조에 따라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소정의 환불수수료(구매금액의 10%, 최소 1,000원)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3)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이벤트(예컨대 결합 상품 프로모션(이벤트), 할인 상품 프로모션(이벤트) 등)로서 이벤트 공지사항, 이벤트 규약 등의 표시사항을 통하여 별도로 해당 상품의 환불 계산식이 고지된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의 표시사항 내에 환불 계산식에 대하여 별도로 정한 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본 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계약의 해지 혹은 서비스의 중지 신청을 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하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5) 회사는 특정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엄격하게 금지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를 한 사실, 혹은 주민등록법 위반 등 중대한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위반행위가 서비스에 끼친 손해와 손실을 감안하여 해당 시점에 잔존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에 대하여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회사는 클라이언트 혹은 전자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그러한 사실과 이의, 소명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며, 해당 이용자가 이를 합리적으로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8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이용자는 계약체결일 또는 특정 서비스의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아래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0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0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0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 혹은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 서비스(선물 등),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이용자가 사용하였거나 사용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서비스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9조 (손해배상)

1)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무료,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중,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혹은 본 약관 체결 하에 제공되는 모든 정보, 자료(프로그램, 서비스, 홈페이지 내 아이템, 캐릭터, 기타 자료 등)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은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기간제로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가 중지되는 결과에 이르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를 이용하는 기간제 유료 서비스의 이용자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기준에 따라 보상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별도로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기로 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이용시간의 연장은 당해 중지된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01.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가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하여 중지된 경우에는 해당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 연장(무료)

02. 사전 고지를 하였으나 서비스의 중지 시간이 1일 10시간(누적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된 시간에 해당하는 만큼의 이용시간 연장(무료)

4) 전 항의 경우에 있어서 서비스의 중지를 기산하는 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이를 통지한 때로부터 계산합니다.

제30조 (면책)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 혹은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에도 테스트 목적의 서버 등 별도로 제공되는 무료서비스의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가 사전 테스트를 위한 제품임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것이 완제품 혹은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는 서비스가 아니며, 이는 충분히 오류 또는 결함을 포함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회사는 대한민국 법에 의해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서비스를 포함한 그 밖의 모든 상품, 서비스, 테스트의 효율성, 적합성, 영구성, 적정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데이터 변경, 상실, 사용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가 테스트 목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 혹은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에도 테스트 목적의 서버 등 별도로 제공되는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오류의 발생, 서비스 정책 및 환경의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어떠한 이유로든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혹은 이용장애, 테스트의 중단된 경우에 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이용상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용도의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수시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을 얻지 못하거나 이를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 회사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접속지연 등의 제반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책되며, 소위 랙으로 인한 손해(가상 머니, 아이템 등 가상 자산의 소실 등)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사가 게시하지 아니한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즉,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서비스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본 약관에 의하여 책임이 면제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22. 07. 04)

이 약관은 2022년 7월 04일부터 시행합니다.